현재 많은 사람들이 헬스케어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운동에 효과가 있는 보충제도 많이 찾으며 그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다 똑같은 단백질이라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백질 보충제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가공 방법에 따라 WPC(농축유청단백질), WPI(분리유청단백질), WPH(가수분해유청단백질)로 나누어집니다.
이번에는 WPC(농축유청단백질)에 대해 알아보고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에서 추출하는데, 전체 우유의 단백질 중 80%가 카제인, 20% 정도가 유청단백질입니다. 이 20%의 유청단백질을 농축해서 만드는 것이 저희가 마시는 단백질 보충제인 것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WPC란 무엇일까?>
단백질은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여러 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고분자 화합물입니다. 세포를 구성하고, 호르몬을 만들며, 적혈구를 만드는 데에도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WPC(농축유청단백질)이란 우유가 원재료로 우유에서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오는 유청이라는 액체로부터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WPC(농축유청단백질)는 가장 기본이 되는 것으로 유청단백을 80%까지 농축해서 단백질을 늘린 것입니다.
WPC(농축유청단백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 저렴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WPC(농축유청단백질)에는 큰 단점이 존재합니다.
WPC(농축유청단백질)는 유당을 포함해서 우유의 모든 불순물을 포함한 프로틴입니다. 따라서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은 이 유당에 반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를 예로 들면 첫 단백질 보충제를 WPC(농축유청단백질)로 먹었는데 하루종일 배가 꾸륵 거리면서 배에 가스가 계속 차고 화장실도 자주 왔다 갔다 했습니다.
때문에 평소 우유를 마시면 설사를 하거나 속이 불편하신 분들은 WPC(농축유청단백질)를 섭취했을 때 똑같은 반응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키며, 심한 경우 피부 트러블까지 올라올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WPC(농축유청단백질)을 추천하는 이유>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WPC(농축유청단백질)는 가격이 저렴합니다. 평소에 우유도 잘 소화하고 유당불내증이 없는 분이라면 이만한 단백질 보충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네랄 함유량도 높은 편이라 소화가 잘 되는 분들은 무조건적으로 추천하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단백질 보충제 WPC(농축유청단백질) 추천 제품>
마이프로틴의 임팩트 웨이 프로틴입니다.
임팩트 웨이 프로틴
서빙당 단백질을 21g을 함유하고 있는 마이프로틴 베스트셀러 임팩트 웨이 프로틴을 만나보세요.
www.myprotein.co.kr
헬스를 하는 분들은 거의 다 알고 있을 만큼 큰 브랜드이기도 하고 가성비로도 최고인 곳입니다. 맛도 엄청 많아서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스쿱당 단백질 21g을 함유하고 있고 가격은 2.5kg 기준 약 129,000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할인을 많이 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단백질 보충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 배송이라 배송비가 비싸기 때문에 친구들이랑 같이 공동구매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로바이의 퍼펙트 파워쉐이크입니다.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칼로바이, CALOBYE, 손나은 다이어트, 김종국 단백질, 다이어트 보조제, 단백질, 단백질보충제, 가르시니아, 녹차카테킨, 다이어트 쉐이크, 프로틴 스파클링, 프로틴
www.calobye.com
김종국과 손나은이 모델이라 한 번 먹어봤는데 맛도 너무 좋고 물에도 잘 섞입니다. 두 스쿱 정량으로 1회 섭취 시 총 31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WPC와 WPI를 적절하게 섞어 보다 높은 품질의 단백질 쉐이크를 드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국내 브랜드이기 때문에 배송도 빠르고 교환 환불도 잘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타임특가 같은 이벤트도 많이 하고 있어 공식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kg 기준으로 76,900원 정도이고, 총 45회 제공인데 두 스쿱이 정량이라 22.5회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옵티멈뉴트리션의 골드스탠다드웨이입니다.
[옵티멈뉴트리션] 골드스탠다드웨이 단백질 쉐이크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www.gpnmall.kr
가성비도 좋고 제품의 맛과 품질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WPC와 WPI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어 WPI + WPC 제품 중 베스트셀러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 스쿱에 단백질 24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총 74회 제공입니다. 가격은 2.27kg 기준 12~15만 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아직 헬린이인데 단백질 쉐이크를 먹으면서 운동을 하고 싶다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현재 할인 행사도 많이 하고 있어 적극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타 6, 울트라 프리리미엄 프로틴 매트릭스입니다.
신타6 울트라 프리미엄 프로틴 매트릭스 2.27kg(5lb)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ssg.com
한 스쿱에 단백질 22g을 섭취할 수 있으며, 필수아미노산 10g도 들어가 있습니다. 가격은 2.27kg 기준 평균 10~15만 원 정도 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은 1.32kg도 있으니 먼저 드셔보시고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물에 잘 섞이고 맛이 엄청 맛있습니다. 맛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 취향 것 선택하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슬팜의 컴뱃 100% 웨이 프로틴입니다.
컴뱃 100% 웨이 프로틴 초콜릿 밀크 2.27kg
식품/유아/완구>헬스/다이어트식품>단백질 파우더, 요약정보 : 단백질보충제 / 프로틴(웨이) / 형태: 분말 / 단백질성분: 농축유청단백(WPC), 분리유청단백(WPI) / 해외구매 / [영양정보] / 표시기준량
prod.danawa.com
컴뱃도 운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제일 처음 먹어봤던 단백질 쉐이크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한 스쿱에 단백질 24g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가격은 7~9만 원 정도입니다.
일단 물에 잘 녹고 맛도 정말 좋습니다. 입문자 분들이 많이 찾는 만큼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당불내증이 없는 분들은 컴뱃 웨이 단백질 쉐이크도 추천드립니다.
NS포대유청 WPC
NS 포대유청 wpc
'ns 포대유청 wpc' 최저가 종합 검색.
search.danawa.com
NS 포대유청은 가성비 단백질로 많은 입소문을 탔습니다. 맛도 정말 다양한다 하나하나 다 놀라운 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물이랑 섞어도 거부감 없는 맛으로 다가왔습니다. 단백질 쉐이크 특유의 비릿한 맛도 나지 않아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두 스쿱에 단백질 22.3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총 67회 제공인데 두 스쿱이 정량이라 약 33회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은 맛 별로 다르지만 평균 5~7만 원 정도입니다.
너무 대용량의 단백질 쉐이크는 부담스럽다 하시면 가성비용으로 먼저 NS포대 유청을 드셔보시고 이후 다양한 맛과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WPC(농축유청단백질)에 대해 알아보고 WPC(농축유청단백질) 단백질 쉐이크도 추천해 봤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WPI(분리유청단백질) 제품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WPI)
단백질 보충제 중 WPC(농축유청단백질)는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은 소화불량과 피부트러블까지 일
clxo8816.com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보충제 추천(WPI) (0) | 2023.03.26 |
---|---|
단백질 보충제 섭취 타이밍 (0) | 2023.03.23 |
데드 리프트 자세 (0) | 2023.03.10 |
크로스핏 효과 (0) | 2023.03.09 |
크로스 트레이닝이란? (0) | 2023.03.08 |
댓글